• 커뮤니티
  • 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제목 세계 최초 돼지 복제 전면 자동화 성공
이름 관리자
작성일 2022-06-08
첨부파일

중국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인간이 개입하지 않는 전면 자동 시스템을 통해 돼지 복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2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난카이대학 인공지능(AI)대 연구진은 로봇으로 모든 복제 과정을 진행한 7마리의 복제 새끼 돼지가 지난 3월 태어났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복제의 각 단계가 자동화됐으며 사람은 개입하지 않았다"면서 해당 연구의 자세한 내용을 곧 학술지에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중국은 2005년 세계에서 7번째로 복제 돼지 생산에 성공했다.

이어 2017년 난카이대 연구진은 로봇을 활용해 세계 최초로 복제 돼지를 생산했으나 난자의 핵 제거 등을 포함해 일부 과정은 여전히 사람이 해야 했다.

난카이대 연구진은 이후 5년간 알고리즘 통제 기술을 개선해 복제 전 과정이 사람의 개입 없이 로봇을 통해 이뤄지도록 하는 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복제 과정의 자동화로 복잡한 복제 과정에서 세포 손상 가능성이 줄어들면서 복제 성공률도 21%에서 27.5%로 향상됐으며, 이는 수동 작업을 통한 복제 성공률 10%와 대조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2005년 중국 첫 돼지 복제에 참여한 판덩커 박사는 당시 매일 1천여개의 클론을 일일이 손으로 만들었는데, 그 과정이 너무 오래 걸리고 복잡해 요통을 얻었다고 토로했다.

난카이대 연구진은 이 자동화 시스템이 상용화할 경우 세계 최대 돼지고기 소비국인 중국의 돼지 수입 의존도를 줄일 수 있으며, 나아가 돼지 자급도 이룰 수 있다고 희망했다./연합뉴스 


e헬스통신  ehealth@e-healthnews.co